고객관리의 중요성과 고객관리프로그램추천
비즈니스를 진행함에 있어 업종에 상관없이 고객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잘 활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. 꾸준하게 축척된 고객정보를 잘 활용하면 영업 프로세스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성 등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, 이때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에 따라 그 성과는 많은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. 이에 따라 오늘은 고객 정보 관리의 중요성과 더불어 최적의 관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고객정보의 중요성
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대부분의 기업 및 개인 사업체에서는 고객정보를 축적하고 있지만, 관리 방법이나 활용방법은 각기 다릅니다. 어떤 방식, 형태이든 고객의 정보는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이며 이를 활용하여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. 이렇듯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잘 정리되어 있는 상태로 유지 및 관리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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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기존 고객에게 효과적인 리마케팅이 가능
기존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유지와 매출의 극대화를 위하여 고객정보는 필수 입니다. 이전과 달리 고객들은 온라인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기에, 지금 당장 많은 고객을 유지하고 있다 하여도 언제까지나 지금처럼 유지가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. 경쟁사에서 보다 좋은 상품 및 이벤트들 진행하여 우리 고객을 설득한다면 기존의 거래는 물론, 향후 추가로 진행될 수 있는 거래까지도 불투명해 질 수 있기 떄문입니다.
그렇지만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고객관리가 이뤄지며, 필요 시점에 적절한 캠페인을 제시할 수 있다면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에도 우리 고객의 이탈율은 줄어들며 장기적인 충성 고객 확보가 가능합니다.
3. 효과적인 고객관리프로그램추천
바쁜 업무에 보다 체계적이고 간편한 방법으로 고객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링플 고객관리프로그램추천
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바탕으로 고객관리가 필요한 업종이라면 모두 활용하며 손쉬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카카오채널과 연동하여 고객관리에 최적화가 되어 있으며, 간편한 적립 시스템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.
4. 고객관리프로그램추천 링플 주요기능
– 고객관리
적립하는데 단 1초만 걸리며 단순히 연락처만 누르면 적립이 완료됩니다. 이렇게 저장된 고객정보는 카카오를 통하여 간편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.
– 마케팅
미리 등록된 고객에게 설정된 메세지로 자동 카카오 알림톡이 발송되며 리마케팅으로 재방문율을 높여 매출 상승 및 카카오채널의 친구 증가가 가능합니다. 또한 등록된 고객에게 감사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단골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.
– 딜리버리
모든 배달 어플을 통하여 주문한 고객을 우리 매장 고객으로 확보가 가능하며, 주문 후 고객이 직접 연락처를 등록하여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. 매장에서는 카카오채널을 통하여 고객에게 알림톡을 발송, 채널 친구로 단골고객을 확보합니다.
– 웨이팅
고객의 기다림을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며, 고객이 예상대기시간 및 대기순서를 직접 조회가 가능합니다. 매장 관리자가 한눈에 대기 고객 현황을 확인하여 매장 내에서 카카오톡으로 고객을 호출하며 고객은 본인의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확인 후 입장합니다.
– 고객알림
현재 주문 및 배당 상황을 고객에게 실시간 알림톡으로 발송할 수 있으며 주문과 동시 적립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예약을 진행하는 고객에게 예약 확인용 카카오 알림톡 발송이 가능합니다.